㈜일진정공, '친환경 무시동전기냉동탑차' 출시
페이지 정보
작성자 일진정공 등록일 20-08-10 조회수 1,991회본문
특장차제조 전문기업 일진정공(회장 장재혁)이 친환경 무시동전기 내동탑차를 출시했다.
업체 측은 이번 신제품은 에너지저장장치(ESS)시스템을 탑재해 무시동 상태에서도 냉동탑내부온도를 –20℃~10℃까지 설정하고 유지할 수 있어 냉동과 냉장기능을 모두 갖췄다고 설명했다.
아울러 1톤부터 대형화물차까지 모든 냉동탑차에 기존 경유대신 전기에너지를 이용하여 무시동 상태로 냉동기를 가동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.
업체 측은 공인시험기관인 자동차융합기술원에서 배출가스와 연비시험을 받아 기존방식 대비 온실가스가 34%이상 저감되고 연비가 52%이상 개선되는 성능이 입증됐으며, 정부의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정책에도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.
또한, 성능효과검증을 인정받아 국토부의 녹색물류 전환사업 우수제품공급업체로 선정되어 무시동전기냉동탑차를 구매시 보조금을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.
장재혁 일진정공 회장은 “무시동전기냉동탑차도 전기자동차처럼 온실가스와 배출가스 저감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므로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정부차원에서 정책을 만들어 지원해주었으면 한다”면서 “내연기관차에서 전기차로 자동차시장이 점점 변해가는 시점에서 앞으로도 에너지저장장치시스템 기술우위를 바탕으로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”고 포부를 밝혔다.
- 이하 기사원문 링크 참조 -